본문 바로가기

DY 칼럼

정동영의 150대 공약. 나라를 이끌 청사진입니다.

부패없는 투명사회, 위대한 한반도시대를 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산업화 30년, 민주화 20년을 지나서 우리는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때입니다. 이제, 지난 위기극복의 10년, 대전환의 10년을 기반으로 “영광과 도약의 10년”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정동영 후보와 우리 대통합민주신당은 지금까지의 그 어느 정부보다 더 능력 있고, 비전과 책임을 가진“새로운 정부”를 만들 것입니다. 변화와 활력을 원하는 국민적 열망을 한 데 모으고, 갈등과 분열을 뛰어넘는“통합의 정부”를 통해 영광의 대한민국 꿈을 함께 실현하겠습니다.

차기 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차별 없는 성장을 이끌고 이를 토대로 더 많고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고 사람에 투자하겠습니다. 양극화를 넘어 중산층 시대로 가야 합니다. 번영과 성장이 가족의 행복으로 연결되는 미래 선진국의 참 모습을 준비해야 합니다.

정동영 후보와 우리 대통합민주신당은 오늘“도약과 영광의 10년”을 위한 세부 전체공약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 전체공약에는“새로운 성장, 가족행복, 따뜻한 통합, 더 많은 기회, 성숙한 평화”라는 우리 대한민국 미래사회의 5대 가치와 정동영 후보가 이끌고 싶은 차기정부 국정운영 목표인 4대 국가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분야별 정책 150가지를 담았습니다.

정동영 후보가 이끌 “통합의 정부”가 목표로 하는 4대 국가비전은

첫째, 차별 없는 성장을 통해 풍요로운 나라
둘째, 가족행복 시대를 열어 모두가 행복한 나라
셋째, 부패 없는 투명사회를 만들어 선진국으로의 도약
넷째, 위대한 한반도 시대를 열어 통일의 기반을 닦는 것 입니다.


차별 없는 성장은 좋은 성장, 고용 있는 성장전략입니다. 앞으로 좋은 일자리 250만개를 만들겠습니다. 중소기업 강국을 건설하겠습니다. 세계적 Top 10 산업분야를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일자리, 교육, 주거, 노후 등 국민들의 4대 불안을 국가가 책임지고 해결하여 가족행복 시대를 열겠습니다. 이를 위해 대학수능 폐지와 내신위주선발, 0세부터 고교까지 무상보육ㆍ무상교육을 실시 교육혁명을 추진하겠습니다. 현재의 반값 수준의 분양가 아파트를 공급하여 주거불안을 잡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을 월16만원까지 확대하겠습니다.

부패를 걷어내지 못하고 성장과 선진국을 말할 수 없습니다. 국가청렴도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리고, 경제는 자율과 공정한 시장이 책임지며, 복지는 국가가 떠맡는 서비스정부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정치안정을 위해 4년 연임 대통령제, 국회의원 권역별 정당명부비례대표제를 추진하겠습니다.

한반도의 평화체제 확립과 남북경제 협력을 확대 강화하여 위대한 한반도 시대를 열겠습니다. 남과 북이 함께 잘 사는 남북경제공동체를 건설하겠습니다. 한반도 5대 철도망 구축으로 남북대륙철도시대를 열겠습니다.

이러한 4대 비전을 토대로 20대 핵심정책공약, 세부 정책과제들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손에 잡히는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아픔을 함께하고, 눈물을 닦아 드리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우리들의 꿈은 강력한 미래비전 없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국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 없이 결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탄탄한 미래청사진과 정정당당한 리더십을 선택해 주십시오. 법과 국민 앞에 떳떳한 대통령 책임 있는 정당이 되어 여러분께 드린 오늘 150가지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낡고 부패한 과거와 결별하고 이제 새로운 미래를 선택해 주십시오. 정동영 후보와 저희 당은 확고한 비전과 열정 그리고 역동적인 리더십으로 차별 없는 성장, 가족행복 시대, 부패 없는 투명사회, 위대한 한반도 시대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저희들은 오늘 제시된 공약을 선거과정에서 국민여러분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더욱 수정 보완시켜서 정동영 대통령시대“통합의 정부”에서 책임 있는 정책집행으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정동영 후보의 150대 공약집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150대 정책 공약집 클릭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