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제주도민, 울산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제주도민, 울산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통합의 정치로 민주개혁세력의 승리를 이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태풍과 악천후 속에서 투표해주신 제주도민과 울산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제주도는 수해로 인해 투표장에 나올 조건이 아님에도 나와 주셔서 진심으로 존경을 표합니다.


오늘 제주, 울산부터 시작해서 민주신당 경선의 힘찬 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주, 울산에서 정동영을 1등으로 만들어주신 것은 이제 올 12월 대선에서 이명박 후보와 대적할 후보가 정동영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셨고, 반드시 이기라는 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민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울산시민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5년 전 국민경선이 기억납니다. 7명이 제주에서 출발했습니다. 제주에서부터 시작해서 울산, 광주, 대전, 서울에 이르는 과정에서 한사람씩 그만두었습니다. 국민경선이 좌초 위기였습니다. 정동영이는 이를 악물고 지켜냈습니다. 5년 전, 정동영의 희생에 대한 보상과 격려를 제주도민과 울산시민께서 보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지난 5년 정동영의 정치는 정면돌파의 정치, 비바람 불어도 장애물을 우회하지 않았습니다. 굴하지 않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제 손을 잡고 일으켜 주신 제주도민과 울산시민 여러분이 원하는, 지역통합의 정치를 정동영이 반드시 완수하고 이명박 후보에 승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주세력의 승리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부도덕하고 부정한 한나라당에 정권을 넘겨주는 것은 역사의 후퇴이기에. 우리는 역사를 발전시키기 위한 승리를 해나가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저 정동영이 승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모두가 승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월 15일 이 자리 계신 후보가 모두 함께 할 수 있다면 본선에서 승리할 것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