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칼럼

수험생 및 학부모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며, 좋은 결실 맺기를 기원합니다.

긴장된 마음을 추스르며 시험장으로 향하는 수험생들 모두에게 특별한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몸은 같이 있지 못하지만 마음은 수험장에서 같이 시험을 치르고 계실 학부모님과 선생님들께 그간의 노고에 대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백일 기도를 바치며 자녀의 성취를 바란 이땅의 모든 어머니들께도 진심으로 위로의 마음을 보냅니다.

우리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실현하기위해 최선을 다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수험생 여러분은 최고의 집중력과 최선의 노력으로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발휘할 순간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3년 동안 오늘을 위해 자신과 싸우며 피땀 어린 노력을 해왔던 한순간 한순간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한다면 모두 만족할만한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얼마 전 일산학원가를 방문했습니다. 밤 12시까지 교실을 가득 메운 학생들이 입시지옥의 힘든 상황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며 해맑게 웃는 것을 보면서 처절한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하루빨리 우리 학생들의 꿈의 가치가 숫자로 매겨지는 교육현실을 바꿔 소중한 학창시절을 돌려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넓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여러분의 꿈을 향한 열정과 젊음의 힘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후보 정동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