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s team/Today's DY Issue

정동영, 관악을 후보 중 유일하게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 받아

정동영, 관악을 후보 중 유일하게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 받아

 

       복지국사소사이어티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 수여식-정동영 4.29보선 관악을 국민모임 후보

 

 

4.29 재보궐선거에 나선 무소속(국민모임) 정동영 후보가 관악을에 출마한 후보 중에서 유일하게 복지 시민단체로부터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복지국가소사이어티>는 26일 오후 4시 정동영 후보의 유세장소인 신원시장에서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그에 따라 정동영 후보는 정책적으로도 개혁·진보 진영의 대표성을 인증 받은 셈이다.

 

<복지국가소사이어티>는 역동적 복지국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우리 사회에 수많은 복지 담론과 대안들을 주도적으로 제기하고 실천해 온 대표적인 복지 관련 시민단체이다. 현재 국회 사무처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사단법인이기도 하다.

 

<복지국가소사이어티>는 그동안 중요한 선거 때마다 복지 정책에 대한 투철한 신념과 철학을 가지고 실천해 온 검증된 후보들에게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를 수여함으로써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민생과 관련한 정책 선거를 유도해 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 4.29 재보선 관악을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중에서는 정동영 무소속(국민모임) 후보가 유일하게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된 것이다.

 

정동영 후보는 지난 수년 동안 일관되게 우리 사회 복지 담론과 의제들을 줄기차게 제기해 왔고, 이번 4.29 관악을 재보선에서도 노인복지 강화 등 복지국가 추진, 재벌·부자증세를 통한 복지재원 마련을 5대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아래는 복지국가 후보 인증서 전문이다.

 

                         인 증 서             

                                                                      성 명 : 정 동 영

 

 

민생불안과 국민불행이 심각합니다. 재벌 대기업과 부자들만을 위한 나라, 대다수 서민과 중산층의 삶이 불안하고 불행한 나라는 정상적인 나라가 아닙니다. 이제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합니다. 역동적 복지국가가 우리의 시대정신이고 희망입니다.

 

대한민국을 역동적 복지국가로 만들기 위해서는 정당정치가 바뀌어야 합니다. 야당의 재편과 교체가 필요합니다. 야당이 집권능력을 갖춘 복지국가 정당으로 재편되고 강해져야 실질적인 정권교체와 역동적 복지국가의 건설이 가능해집니다.

 

정동영 후보는 복지국가 정치개혁과 복지국가 정책의 실천을 공약하고 있습니다. 이에 복지국가소사이어티는 정동영 후보를 역동적 복지국가를 건설하고 <복지국가소사이어티의 10대 주요 정책>을 올바르게 실천할 복지국가 후보로 인증합니다.

 

2015년 4월 일

 

사단법인 복지국가소사이어티

 


복지국가소사이어티의
10대 주요 정책

 

1) 국공립 보육시설의 확충을 포함한 보편적 보육의 질 향상, 그리고 대학교육의 공공화를 통한 실질적인 대학등록금 부담 완화가 가능한 양질의 고등교육을 실현한다.


2) <모든 의료비를 국민건강보험 하나로> 정책을 통해 국민의 의료비 걱정을 없앤다.


3) 최저임금을 생활임금으로 인상하며 비정규직을 최소화하고, 사회서비스 확충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한다.


4) 모든 국민의 인간다운 주거를 보장하는 적극적 주거복지 정책을 추진한다.


5)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사각지대 해소와 보장성 확대를 추진하고, 기초연금 지급액을 인상하여 생애주기별 소득보장을 강화한다.


6) 재벌 대기업의 불공정 개선을 포함한 경제민주화와 중소기업 지원 등 적극적 산업정책을 통한 내수 활성화와 동반성장으로 일자리의 양극화를 해소한다.


7) 대립과 갈등의 적대적 남북관계를 교류와 협력을 통한 평화적 남북관계로 전환한다.


8) 경제성장 과정에서 환경보전과 생태의 가치를 보장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


9)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존중하며, 언론의 중립성과 자유를 제도적으로 보장한다.


10) 지역주의와 기득권에 의존하는 양대 정당 체제를 극복하고 다당제의 합의제 민주주의를 달성하기 위해 비례성 강한 선거제도 도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