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s team/Today's DY Issue

정동영 "삼성 새만금 투자 계획 백지화 진실 밝혀라"

 

정동영 "삼성 새만금 투자 계획 백지화 진실 밝혀라"

 

20160531 뉴시스 유영수 기자

 

 

정동영(전북 전주시 병) 국회의원이 31일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사업 MOU 체결의 진실을 전북도민에게 밝힐 것"을 촉구했다.

정동영 의원은 "지난 2011년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투자하기로 전북도 및 국무총리실 등과 함께 MOU를 체결한 삼성그룹이 이를 백지화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전북도민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정 의원은 "삼성그룹에 대해 투자계획을 철회하지 않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삼성의 투자 MOU는 법적 강제성은 없는 것이지만 굴지의 대기업이 공식적 공개적으로 전북도민 앞에 한 약속이라는 점은 기업의 사회적 윤리적 책임에 비춰 그 무게가 비할 데 없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전북도와 도민은 지금까지 삼성의 새만금 투자계획을 믿고 실제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왔다"면서 "삼성의 투자가 이뤄질 경우 새만금지역 투자 활성화 및 지역 경제 발전의 일대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 의원은 "2011년 MOU 체결 당사자인 국무총리실과 전북도, 삼성그룹 등 5개 기관은 MOU 체결 전후 과정에 대한 진실을 도민 앞에 상세히 밝힐 것을 촉구한다"면서 "전북도민은 MOU 체결 전말에 대한 진실을 알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출처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531_0014118540&cID=10808&pID=1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