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정동영은 국민경선을 지켜낼 것이다-

친노세력의 정동영 죽이기를 규탄한다.

-정동영은 국민경선을 지켜낼 것이다-


한반도에 역사적 평화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2007년, 이해찬 후보 측과 친노세력에 의해 공권력을 동원한 정치탄압이 버젓이 자행되는 현실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


정동영 후보 선대위 사무실 압수수색 시도는 공권력을 동원한 친노세력과 친노후보의 퇴행적 정치행태이다. 정치개혁을 최고의 가치로 출범한 참여정부 총리 출신인 이해찬 후보와 맞물려 진행된 것에 대해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이에 정동영 후보 선대위는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힌다.


첫째, 우리는 이번 압수수색을 친노세력이 공권력을 동원한 ‘정동영후보 죽이기’로 규정한다. 이미 구속조치까지 진행된 사안을 내세우며 신청 후 20분도 안되어 영장이 처리되고 신속히 집행까지 이루어진 것은 이번 조사가 권력의 입김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둘째, 이번 압수수색은 선거업무 마비를 통한 후보 찬탈 음모로 규정한다.

어제 발부된 경찰 영장에 따르면 압수수색의 대상은 정동영 후보 선대위 전체 문서와 컴퓨터로 정해져있다. 이는 선거를 일주일 남겨둔 상황에서 선거를 포기시키려는 노골적 시도이며 이를 통해 결국 후보를 찬탈하려는 음모로 밖에 볼 수 없다. 만약 이러한 시도가 좌절된다면 이들은 최근 이해찬 후보 대선조직인 참여정부평가포럼의 토론회에서도 드러났듯 당을 깨고 새로운 친노신당을 창당하려 시도할 것이다. 이는 명백한 경선불복정치, 반칙정치의 종합판이다.


셋째,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이해찬, 손학규 두 후보 측의 이재정 통일부장관, 차의환 청와대 혁신관리수석의 명의도용에 대한 조속한 수사의뢰를 요구한다. 당은 동일한 사안에 대해 동일하게 집행해야한다. 이것이 상식이다.


정동영 후보 측은 압수수색까지 용인하면서 이미 명백해진 두 후보의 명의도용문제를 방치하는 것은 이미 당이 선거의 형평성, 공정성, 신뢰성을 상실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이제라도 당 지도부는 이-손 후보에 대해 경찰수사를 즉시 의뢰하라. 경찰당국 또한 즉각 수사에 착수하라.


만약 이러한 우리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정동영 후보 선대위는 국민들과 함께 물러서지 않고 투쟁할 것임을 분명히 선언한다.


정동영 후보 선대위는 판을 깨기 위한 어떠한 음모와 탄압에도 굴하지 않을 것이다. 2002년 국민경선을 지켜 제2기 민주정부를 출범시켰듯이 경선불복, 경선판깨기 등 어떠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국민과의 약속인 2007년 국민경선 을 지켜낼 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제3기 민주개혁정부를 이루어낼 것이다.



2007년 10월 7일

정동영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선거대책본부장  이강래, 박명광, 문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