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매표해찬’ 이해찬후보는 매표행위 전모 공개하고 즉각 사죄하라.

 

'매표해찬’ 이해찬후보는 매표행위 전모 공개하고 즉각 사죄하라.

(한 표에 만원이라니...)


2007. 9. 30. 부산경선에서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천인공노할 매표행위가 있었다. 그것도 원칙과 정도를 주창하며 끊임없이 상대 후보를 흠집 내 온 이해찬 후보 측에서 말이다. 자유당 시절에 고무신선거 이야기는 들어 봤어도, 정찰가로 만원씩 주고 유권자를 투표소로 데려간다는 것은 처음 듣는다.


우리 민주정치사에서 가장 경계하고 극복해야 할 과제는 금품선거, 관권선거 아닌가? 충남, 대전에서, 울산에서 이해찬 후보 측에 의한 광범위한 차량동원과 금품살포 소문이 나돌았으나 우리는 설마 했다. 원칙과 소신을 내세우는 분이, 평생을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 왔다는 분이, 온 국민이 수십 년간 피 흘리며 이룩한 민주주의의 성과를 송두리째 부인하고, 대한민국을 반세기 전, 자유당시절로 되돌린 그런 작태를 벌일 것이라고는 믿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 우리는 이해찬 후보 측이 부산에서 벌인 매표행위를 접하고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이해찬 후보 측은 2007. 9. 30. 부산경경선투표당시 1인당 1만원씩을 주고 지지투표를 하게 하였으며, 돈을 주고 차량을 동원했고, 유권자들을 투표소로 실어 날라 차량편의를 제공했다.


이에 우리는 우리 정치사에 영원히 사라진 매표라는 유령을 깨워 21세기 대명천지에 활보하게 한 이해찬 후보와, 편파수사 불공정수사로 ‘정동영 죽이기’에 나선 수사기관에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1. ‘매표해찬’ 이해찬 후보는 매표행위, 금품살포, 차량동원, 차량편의제공 전모를 공개하고 즉각 사죄하라.

2.. 검찰은 이해찬 후보 측의 매표행위, 금품살포, 차량동원, 차량편의제공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하라.

     

2007. 10. 7

정동영 예비후보 대변인 노웅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