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강금실, 정동영 후보 지원을 선언하다.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후보의 대선운동지원을 선언하면서

2007년 대선은 참으로 “잔인한 선거”입니다. 어느 후보에게 앞으로 5년동안 나라의 막중한 최고지도자 자리를 맡겨야 할지 국민들께 선택하는데 혼란을 주고, 고민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이번 선거를 최악의 대선이라고까지 말합니다.

다양한 비리가 허다하게 드러나고, 거짓말을 수도 없이 하고, 말바꾸고, 원칙바꾸는 후보들이 그런 치명적 결함에도 불구하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후보들이 좋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초래되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국민들 마음 속에 걱정이 많습니다. 대통령이 된 뒤에도 국민들께나 외국에 나가서 거짓말을 하면 어쩌나, 경우에 따라 원칙을 마구 바뀌대면 어쩌나, 내 아이들에게 나라의 최고지도자의 덕성에 대해서 무엇을 본받으라고 말할 수 있을까, 참 고민이 많습니다. 그런데도 지금과 같이 “잔인한 선거”가 초래된 것은 국민들께서 여권을 외면하고 계신데 그 근본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 마음 속에 참여정부에 대한 미움이 쌓여서 얼어버린 상태가 아직 잘 풀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엠에프 극복에는 성공했지만, 여전히 일자리 부족하고 교육환경 나쁘고 생활이 어렵기만 하고 나아지지 않으니 정부가 원망스럽습니다. 잘했다고 큰소리만 치는 것 같아서 더욱 괘씸해하십니다. 이제 좀 바꾸면 달라질까 기대하십니다.

그렇지만 국민들께서는

정부가 정경유착 고리 끊고 사회를 깨끗이 하려고 노력해서 삼성특검까지 통과되었다는 것, 권력남용도 예전에 비해 많이 없어졌고, 무엇보다도 남북의 평화정착을 이끌어서 통일을 위한 터를 닦고 한반도 경제환경이 크게 나아질 발판을 마련했다는 것,

 다 잘 알고 계십니다. 밉긴 하지만 잘한 것도 물론 있다는 것, 잘 알고 계십니다.

저는 그래서 지금까지 잘못한 부분을 정확히 인식하고 다시 반복되지 않게끔 대안을 확실히 마련하고 진심을 담아 국민들께 지난 시절의 회한을 잘 전달드리고 호소한다면, 마음의 얼음이 녹아서 따뜻한 역류가 흘러 여권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정치는 인생과 다르지 않습니다. 어차피 죽을 목숨이지만 최선을 다해 치열하게 살 때 아름다운 인생승리가 주어집니다. 도저히 이기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치열하게 다툴 때 아름다운 감동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감동을 기억하고 내일을 살아가는 희망의 원천으로 삼습니다. 패배주의는 패배를 불러옵니다. 우리에게는 항상 성공을 낙관하고 이를 위해 온몸을 던져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는 소명만이 주어져 있습니다.

저는 국민들이 바라는 고루 편하고 잘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해결책을 훨씬 더 올바른 방향으로 잘 준비해서 해나갈 수 있는 나라의 최고지도자는 여권에서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살아온 대로 삽니다. 정치도 다르지 않습니다.

남북의 평화번영을 위해서 한 방향으로 일관되게 노력하고, 골고루 주어지는 기회와 공정한 경쟁의 원칙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소외되는 사람들의 편에서 보듬어주는 자세와 가치를 지닌 여권의 후보만이 국민이 바라는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범개혁세력의 정통성을 가진 대통합민주신당의 경선과정을 거쳐서 선출된 정동영후보가 지금 이 선거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최선의 대안이라는 믿음으로, 밑바닥에서 다시 일어서는 마음가짐으로, 국민들을 만나겠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의 정동영후보를 돕는 것이 저의 마땅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미력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우리가 드러낸 잘못에 대해 국민들께 꾸지람을 듣고, 그럼에도 우리만이 해낼 수 있는 미래의 아름답고 행복한 나라의 청사진을 끝까지 말씀드리고 설득하겠습니다.

정동영후보는 정직합니다. 범개혁세력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하는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는 정동영후보와 국무회의 석상에 나란히 앉아서 국정에 동참했던 사람으로서 정후보가 짊어져야할 짐이 있다면 그 짐을 나눠지겠습니다. 정후보가 지닌 깨끗한 마음과 진지한 열정과 정직함을, 정후보가 지닌 한반도평화를 향한 열망과 평범한 사람들의 따뜻한 행복을 이루고자 하는소망을 국민들 마음속까지 찾아가서 전달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정치는 인생과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이 맘에 안든다고 어제로 돌아갈 순 없습니다. 오늘의 실패를 반성하고 새기면서 내일을 맞아야 합니다. 이번 대선은 미래에 대한 선택입니다. 우리는 미래가 되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거리에서 국민들을 만나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7. 11. 3.

강 금 실 드림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