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정동영-신건 기자회견문] 연대를 넘어 연합으로!


[4.19 정동영-신건 후보 공동기자회견문]

연대를 넘어 연합으로!
정동영과 신건이 함께 하겠습니다!


낙후된 지역의 설움을 안고 살아오신 60만 전주 시민 여러분,
그리고 하루하루 희망을 잃고 기댈 데 없어 한숨 쉬고 계신 국민 여러분!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남북관계가 무너지고, 언론자유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서민들의 삶도 마음도 함께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심각한 문제는 해결의 방향을 제시하고 함께 행동할 중심세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정치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어야 합니다. 아픔을 함께 나누고,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희망과 변화를 위해 오늘 정동영-신건 두 사람은 선거기간 일시적 연대를 넘어서는 근본적인 연합을 선언합니다.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잘사는 전주를 만들겠다는 전주 시민 여러분의 꿈은 바로 정동영과 신건의 꿈입니다.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오늘 정동영과 신건 두 후보가 손을 마주 잡았습니다. 전주 시민들의 설움을 이겨내기 위한 모든 공약은 정동영과 신건 두 사람의 확고한 약속이며 행동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연합은 광범위한 지지자의 연합, 바로 전주시민의 연합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대로는 안 된다, 변화가 필요하다 는 전주 시민 여러분들의 요구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전주 시민 여러분께서 정동영과 신건 연합에 힘을 모아주신다면, 민주당의 가치를 복원하고, 민주개혁세력의 구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민주당의 변화, 대한민국의 변화가 이곳 전주에서 전주 시민 여러분들의 선택으로 시작되는 것입니다.

정동영과 신건 연합의 승리는 전주 시민의 승리가 될 것입니다.
전주 시민의 승리는 곧 민주 개혁세력의 승리가 될 것입니다.

 

2009년 4월 19일


전주 덕진구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정동영
전주 완산(갑)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신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