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연말까지 야권단일정당을 만들어야 합니다.


오늘 (5월 18일 수요일) 오후 2시, 정동영 의원은 광주 금남로(전 동구청 앞)에서 백만송이 국민의 명령(이하 ‘국민의 명령’)에 가입하고 광주민란(회원참여서명운동)에 참여합니다.

정 의원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31주년을 맞이하여 민주당 최고위원회와 5.18기념식에 참여하고 묘역 순례와 참배 후 금남로 현장에 설치된 국민의 명령 부스에서 회원가입서명을 하고 문성근 대표 등 국민의 명령 회원들과 함께 회원참여서명운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정 의원은 홈페이지에 올린 「백만의 들불로 팔천만의 희망을 만듭시다」라는 글을 통해 국민의 명령 가입의 소회를 밝힌 바 있습니다. “그동안 마음으로 늘 함께 하다 오늘 민란의 한 불꽃이 되려는 것은 그것이 5.18정신을 실현하는 길이라 믿기 때문”이라며 5.18정신은 “통합”이라고 얘기했습니다. 또한 얼굴만 바뀐 또다른 이명박 정권은 역사 속에 더 이상 존재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야권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러한 통합의 기본전제는 복지, 평화 등의 ‘가치’이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야권단일정당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5월 내 정책연합 원탁회의의 구성, 9월 단일정당 창당준비기구 구성, 12월 야권단일정당 창당이라는 로드맵을 다시한번 제안한 정동영 의원은 앞으로 야권단일정당 창당을 위한 공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