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정동영, 13일 日 오카다 외무상 면담

-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추모 행사 참석차 방일 -

13일, 정동영 의원과 일본 오카다 가쓰야(岡田克也) 외무상이 2년 만에 다시 만납니다.

정 의원과 오카다 외무상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정세 및 북핵문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13일 면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면담은 오카다 외무상이 공식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갖는 한국 정치인과의 만남인데다가 오바마 대통령의 13일 방일 일정까지 맞물려 있어 어떤 대화들이 오갈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면담은 오카다 외무상과 평소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정동영 의원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정 의원과 53년생 동갑내기인 오카다 외무상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서울을 방문, 광화문 유세에 참석해 정동영 의원을 응원했을 정도로 정 의원과 돈독한 친분을 갖고 있습니다.

      <2007년 12월, 당시 정동영후보의 광화문 유세때 응원차 참석한 오카다 간사장(당시 직함) / 사진출처 : 뉴시스>

정동영 의원은 12일 출국해 13일 오카다 외무상을 만난 후 도쿄와 오사카에서 열리는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추모 행사에도 참석할 계획입니다. 정 의원은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추모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양동준)’의 공식 초청을 받아 방일하는 것으로 14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추도모임에서 추도사를 한 후 15일 귀국할 예정입니다.


 

2009년 11월 12일

정동영 의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