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s team/의원회관

8월10일 제3차 월요포럼 토론회 "담대한 진보의 길을 찾다"


[제3차 월요포럼 토론회]

"담대한 진보의 길을 찾다"
- 10일 14:00 중소기업중앙회 중회의실-


블로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동영의원실입니다.

오는 10일(화), 정동영 의원이 “담대한 진보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의 취지는 정동영 의원이 기치로 내건 ‘담대한 진보’의 구체적인 내용을 채우고 분야별 의제와 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것입니다. 정동영 의원이 지난 6.2 지방선거 이후 제안한 ‘담대한 진보’는 사실상 민주당내에서 진보에 대한 가치와 노선 논쟁을 점화시킨 역할을 했습니다.

이 날 토론회의 사회는 김관옥 교수(계명대 정치학과)가 맡았으며 각 분야별 발제가 있을 예정입니다. 경제분야는 유종일 교수(KDI), 노동분야는 이병훈 교수(중앙대 사회학과), 교육분야는 김하수 교수(연세대 국문학과/입학처장), 복지분야는 이성재 석좌교수(제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그리고 조세분야는 1인시위를 창안, 삼성그룹 증여세 부과를 위한 국세청 시위로 널리 알려진 윤종훈 회계사 등이 발제를 맡기로 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동영 의원이 주창하는 ‘담대한 진보’의 세부적인 내용과 정책으로 무엇을 내세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정동영 의원은 지난해부터 월요포럼과 공동으로 그동안 ‘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2010 지방선거 승리의 길-1:1 어떻게 만들것인가’ 등의 토론회를 개최해 왔으며 이번 토론회도 그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또 다음주에는 ‘연합정치’를 주제로한 토론회를 이어서 개최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고
현재 중소기업중앙회의 건물 증축 공사로 인해 주차장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