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 공보실

대포폰은 5천만 국민을 감시대상으로 삼은 것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는 정동영 최고위원, 사진출처=뉴시스>


 

5일 오전 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정동영 최고위원은 “대포폰은 단순히 청와대 직원과 총리실 직원간에 대포폰 몇 대를 준 문제가 아니다”며 “5천만 국민을 감시대상으로 삼은 이명박 정권 본질을 드러낸 사건이다”라고 피력했습니다.


정 최고위원은 한미FTA와 관련해서 “11월 11일 FTA 추가협상 전격 타결이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하면서 “첫째, 11월 11일 시한으로 맞는 것은 막아야 한다. 둘째, 저자세로 끌려가는 이명박 정권의 FTA 추가밀실협상에 대해서 당당한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저자세 외교를 청산하고 당당한 외교를 하길 주문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아래는 이 날 정동영 최고위원의 발언 전문입니다.

대포폰은 단순히 청와대 직원과 총리실 직원 간에 대포폰 몇 대를 준 문제가 아니다. 5천만 국민을 감시대상으로 삼은 이명박 정권 본질을 드러낸 사건이다. 반드시 국정조사와 특검을 관철하는데 당력을 총집중해야 한다. 시민들의 분노도 폭발하고 있다. 누가 내 핸드폰을 듣고 있음이 확인된 것이다. 오죽하면 청와대, 총리실 간에도 정상적인 통화를 못하는가. 이것이야말로 민주당과 시민이 연대투쟁을 할 수 있는 핵심적 쟁점이다.


어제 FTA와 관련해서 충분한 토론이 안 되고 밀실 추가협상에 반대한다는 원론만 고수했다. 하지만 11월 11일 FTA 추가협상 전격 타결이 다가오는 것 같다. 국민은 무시되고 국회는 묵살당하고 국익은 배신당한 추가협상 앞에서 추가협상 반대만을 외치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다. 첫째, 11월 11일 시한으로 맞는 것은 막아야 한다. 둘째, 저자세로 끌려가는 이명박 정권의 FTA 추가밀실협상에 대해서 당당한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저자세 외교를 청산하고 당당한 외교를 하길 주문하라. 본문만 고치지 않으면 추가협상, 재협상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 하는 편법협상이다. 용납할 수 없다. 어제 선명하게 우리 입장이 정리되지 않아 안타깝지만 FTA문제와 관련해서는 야4당, 시민사회와 연대하고 공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