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s team/Today's DY Issue

정동영 의원 "도내 의원들과 협력 전북현안 해결"

 

정동영 의원 "도내 의원들과 협력 전북현안 해결"

 

20160530 전라일보 김형민 기자

 

국민의당 정동영(전주병)의원은 30일“정파를 떠나 도내 10명의 국회의원들과 협력해 전북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년 만에 국회로 컴백한 정 의원은 이날 국회출입 기자들과 만난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전북발전이라는 큰 틀 속에서 의정활동 계획 등을 개진해 갔다.

 

정 의원은“이번 총선 결과 전북은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 새누리당 등 3당 체제가 됐다. 이 같은 구도는 전북으로서는 또 다른 기회이다”면서“특정 정당이 주도하는 것을 배제한 체 3당이 협력하며, 산적한 전북현안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의 이날의 발언에서는 겸손함, 낮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전북 발전을 위한 해법 찾기로 풀이돼 더욱 의미가 있어 보인다.

 

특히, 정 의원은 삼성그룹이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백지화할 것이라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강한 어조로 진상규명을 촉구해 눈길을 끌었다.

 

정 의원은 기자들의 질의에 대해“전북도와 도민은 지금까지 삼성의 새만금 투자계획을 믿고 실제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왔다. 지난 2011년 양해각서(MOU) 체결 당사자인 국무총리실과 전북도, 삼성그룹 등 5개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 전후 과정에 대한 진실을 도민 앞에 상세히 밝혀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전북도와 도민은 실제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왔다. 삼성의 투자가 이루어질 경우 새만금지역 투자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일대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다”며 “이제 전북도민들은 MOU 체결 전말에 대한 진실을 알 권리가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출처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84368